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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경쟁력은 기업이 시장에서 경쟁을 유지하며, 최종적으로 성공적으로 우위를 차지하는 능력을 말한다고 표시됩니다. 대부분의 기업이 경쟁에서 성공을 거두기 위해서는 기업 경쟁력이 강화되어야 합니다. 기업 경쟁력은 고객만족도, 비용절감 능력, 기술개발 능력, 제품과 서비스의 차별화 능력, 브랜드 이미지, 인적 자원의 활용 능력등 여러가지 요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 3자물류의 추진전략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하나의 방법입니다 기존에 기업 내부에서 진행하던 물류작업을 외부 전문업체에 아웃소싱하여, 전문적인 물류 서비스를 받아 생산성 향상과 비용절감을 꾀할수 있도록합니다. 이를 통해 기업은 본연의 업무에 집중할수 있게 되어, 경쟁우위를 확보할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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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경쟁력지표 요소

대부분 다른 기업과의 경쟁에 중요한 역할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수익성, 매출액, 시장점유율, 브랜드 이미지, 고객만족도, R&D 능력등이 기업 경쟁력 지표 요소에 해당됩니다. 이러한 지표 요소들 중에서도 다양한 것들이 가장 큰 영향을 미치게됩니다. 따라서 기업은 이러한 지표 요소들을 함께 고려하여 다양한 시나리오와 분석을 통해 올바른 답을 도출할수 있게 됩니다.

 

국가 이미지는 일종의 기업 경쟁력 요인으로 판단할수 있는데요 현재 세계 경제에서 다른 국가와의 경쟁에서 대다수의 기업들이 국가이미지에 따라서 경쟁력을 판단하고 결정하기도 합니다. 국가 이미지는 국가의 최신 기술 개발여부, 정치 및 경제 안정성, 국민의 인식 수준, 문화적 자유도, 기업을 위한 투자환경등의 다양한 요소에 따라 형성됩니다. 따라 국가이미지 역시 기업이 경쟁력을 유지하고 강화하기 위해서는 충분히 고려해야 할 요소입니다.

 

그럼으로 기업 경쟁력의 강화는 지속적으로 혁식을 추구하며,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고객 허가를 바탕으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것입니다. 기업은 현행의 사업모델을 유지해도, 시장환경의 변화나 고객요구의 변화에 맞게 적극적으로 변화하고 발전해 나가며, 꾸준한 분석과 혁신적인 도전을 통해 경쟁력을 함께 강화시켜나야 합니다.

 

우리나라엣 기업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실행되는

선진국과는 다른 제3세계나 개발 도상국에서의 강화사례

 

선진국에서 기업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가장 많이 활용되는 방법들중 일부는, 그 규모가 큰 기업이나 국가에 따라 잘 맞지 않을수 있다 그렇기에 제3세계나 개발도상국에서는 이와는 다른 방식으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1.기업들끼리 협력 관계의 확대입니다. 이를 통해서 기업 간 상호지원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노력을 함께합니다. 뿐만 아닌 상호 교류와 지식공유를 통해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2. 지역 경제와의 밀착입니다 지역 경제 내에서 기업들이 유기적으로 발전하면서 고용 창출과 정규 경제활동을 촉진하고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예로 아프리카에서는 지역적인 역할을 수행할수 있는 미드 기업체제를 확립하고 KT나 SKT와 같은 한국 기업이 아프리카 지역 네트워크를 구축한 사례가 있습니다.

 

3.CSR(사화적책임) 활용입니다. 기업이 사화적 책임을 다하는것은 사회적 경쟁력 강화에도 직결되기 때문에 이를 통해 지속가능한 발전과 사회보상을 추구합니다.

 

4.새로운 시장 개척과 국제 비지니스 적극적으로 진출합니다. 이를 통해 국내시장 확대보다는 국제적인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고 확대합니다. 예로 이란에서는 남미와의 자유무역협정은 성사되지 않았지만, 이란의 오일 상황으로 주목받는 남미시장의 개척을 위해 여러 기업이 적극적으로 협력했습니다.

 

다양한 제3세계나 개발도상국에서의 경쟁력 강화 사례 중 일부를 나열한 것이며, 단일적인 방법이 아닌 적극적인 창의성과 개방적인 마인드를 가진 기업이 성공적인 경쟁력 강화에 들어갈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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