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리온 사진제공

국민간식으로 불리는 카스타드에서 식중독균이 검출되었다고 한다 그건바로 '황색포도상구균'이다 해당 상품은 제4 청주 공장이 제조 판매한 제품이며, 제조일자는 지난달 22일 소비기한은 오는 6/21까지다. 23g짜리 과자가 12개든 276g 용량의 제품이기도 하다

 

오리온 관계자는'식약처로부터 자가품질 검사 결과를 통보받은 직후 긴급 회수 조치에 나섰고, 제품 총 590여 박스 중 90%를 회수 했다고 한다. 오리온은 식중독균이 검출된 국민간식 '오리온 카스타드'에 대해 4일까지 회수를 마칠 계획이라고 한다

국민간식 카스타드

국민간식은 한국에서 흔히 쓰이는 표현으로 대중적이고 널리 사랑받는 간식을 나타낸다 '카스타드'는 크림 카스타드를 의미하며 이는 달걀 설탕, 우유 바닐라등을 사용하여 만든 부드러운 크림이다.

 

식중독균 3가지

  • 대장균 대장균은 일부 균주가 인간에게 해로운 독소를 생성할수 있습니다. 오염된 음식물이나 물을 통해 전파되며, 소화기계 문제와 관련된 식중독의 주요 원인중 하나일수 있다.
  • 살모넬라균 : 주로 가금류나 달걀에서 발견되며, 음식물에 오염되어 식중독을 일으킬수 있다. 음식물에 오염되어 식중독을 일으키기도 하고 설사 ' 복통 ' 발열이 주요 증상이다

식중독균에 의한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음식물 조리와 손 세정 등의 기본적인 위생 수칙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안전한 음식 소스 및 원재료를 선택하고 식품 안전에 대한 교육을 받는것도 도움이 된다. 만약 음식을 섭취한 후에 이상 증상이 나타난다면, 즉시 의료 전문과와 상담하는것이 좋다

 

 

검출된 명 "황색포도상구균" 특징 반응

황색 포도상구균은 보통 인체의 피부, 손통, 신경계, 혈액 등에서 발견되는 세균중 하나이다. 이균에 노출되면 각 개인의 면역체계와 상태에 따라 다양한 반응이 나타날수 있다. 대부분의 경우 황색 포도상구균은 피부감염, 손톱감염, 혹은 기타부위에서 발생하는 일반적인 감염의 원인중 하나로 볼수 있다.

 

몸이 황색포도상구균에 반응하는 증상은 이러하다

피부감염의 경우 발적, 가려움, 붓기 등이 나타날수 있으며, 손톱 감염의 경우 손톱의 색상 변화 형태 변형, 통증 등이 발생할수 있다.

 

치명적인 질병이나 전염성 질병은 드물며, 대부분의 경우 면역체계가 감염을 통제하고 제어한다. 단 만약 감염이 지속되거나 심각한 증상이 나타날 경우,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여 적절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것이 중요하다고 하낟.

 

감염발생시 감염증상

주로 피부 및 손톱 주변의 부위에 발생한다 이균에 감염되면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수 있다.

피부감염: 감염된 부위는 붓고 붉게 변할수 있으며 통증 발적이 나타날수 있다. 농피(농포,농토) 감염된 부위에서 농피가 발생, 농피는 감염부위에서 비록 높은 밀도로 세균이 증식하면서 형성되는 농양의 한형태로 생길수 있다.
통증: 감염 부위 주변에서 통증이 나타날수 있다. 부종및 붓기: 감염된 부위 주변에서 부종과 붓기가 나타날수 있다 염증 반응의 결과가 생길수 있다.
발열: 심각한 경우에는 발열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전신 증상 중 하나로, 감염이 전체적으로 퍼졌을때 나타날수 있다.  

 

황색 포도상구균은 일반적으로 피부 및 손톱주변에서 감염을 일으키지만 심각한 경우에는 혈액감염이나 중중 폐렴과 같은 합병증이 발생할수 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면 치료를 꼭 권장한다

반응형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