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검은 바나나 반점이 생길시 여러분들은 오래되서 먹어도 되는지? 아니면 썩은 건지?

 

면역력 증강 최고수과일 바나나효능

일년 내내 쉽게 만날수 있고 폭넓은 사랑을 받고 있는 바나나로 인해 많은 소비자분들이 찾고 계시죠?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필수적인 바나나로써 다만, 바나나를 구입할때 검은 반점이 있으면 왠지 꺼려지고 깨끗한걸 추구 하고 있는 우리 소비자로 써는 잘못 이해를 하고 있다는 사실!

 

바나나에는 체내의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는 효과가 있으며, 잴 중요한 점으론 바로 이검은 반점이 많을수록 효과를 증대하며, 시간이 자나면 지날수록 자엽스럽게 돋아나는 검은 반점은 바나나의 숙성도를 나타내는 표시입니다. 숙성도에 따라 과연 면역력도 높아진다는게 과연 사실일까요? 타 약학부의 교수연구팀은 과일과 면역력과의 관계를 알아보기 위해 실험을 한 결과 과일에는 면역력을 높이는 능력이 있으며, 그중에서도 바나나가 최고의 가성비 면역력 식품이란 증명이 되었다고 합니다.

바나나효능 키위의 절반만으로도 같은 정도의 호중구 수의증가를 보였고, 더욱이 검은 반점이 있는 잘 익는 바나나 일수록 호중구의 활성화작용이 높다는 놀라운 사실이 밝혀졌다고 합니다. 칼륨, 비타민B6 및 철분, 섬유질 등이 풍부한 과일 바나나는 샛노랗고 매끈한 바나나가 가장 맛있다고 생각할수 있지만 실제로는 바나나의 후숙의 절정을 이뤄 당도가 최고점을 이룬 상태인 검은 반점, 즉 '슈가 스팟'을 확인하고 먹으면 좋다고 한다.

'슈가 스팟'이 많은 바나나는 익지 않은 푸른 바나나에 비해 최대 8배까지 면역력을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그럼으로 익혀서 먹는 것을 꼭 권장한다. 이런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검은 반점 바나나 면역력에 대해 감탄과 놀라움을 표시'를 하고 있다. 등 많은 반응을 보내곤 하였답니다. 

 

'검게 변한 바나나'가 몸에 더 좋은 7가지 이유를 더 자세하게 파헤쳐보자.

1. 항암 작용

 

면역세포의 일종인 마크로파지는 암세포를 발견하면 종양괴사인지(TNF)라는 암세포를 죽이는 물질을 분비한다고 한다.

TNF는 어떤 식품을 섭취하면 분비량이 많아지게 되며 그식품이 과일에서는 바나나가 제일이라고 알려져 있다. 검게 변한 바나나 껍질에는 암세포를 파괴시키는 종양 괴사 인자가 함유돼 있다는 사실을 한 교수가 밝혀낸 바있다. 암 발생률을 일찍부터 낮추고 싶다면 껍질에 검은 반점이 생긴 바나나를 꾸준히 섭취하길 권장한다.

2. 심장마비 위험 감소

 

검은 반점이 많이 생긴 바나나는 나트륨의 함량이 적어 심장 마비와 뇌졸증의 위험을 줄이는 효과가 있다고 전해져 왔다. 바나나에 풍부하게 함유된 칼륨은 심장과 뇌세포 활동에 매우 중요한 성분으로 혈압까지 낮춰주며 심장계 질환의 위험을 줄여준다고 한다. 검은 반점이 생긴 바나나에는 아미노산 트립토판 함유가 많아 우리 몸속 산소 운반을 도와 빈혈예방과 우울증 예방에도 효과가 최고라고 한다!

3. 속쓰림 해결

 

검은반점이 많은 바나나는 제산제와 같은 기능이 있으며 바나나는 면역력을 높이는 인지질이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다. 인지질 성분이 위 점막에 달라붙어 위산에서 공격을 지켜주는 역할을 하는데 위에 메스꺼움을 해소해주고 다른 위궤양 예방에도 효과가 크다고 한다. 평소 속쓰림이나 심하거나 위산 역류 증상이 자루 일어난다면 잘 익은 바나나효능을 알고 먹도록 하자.

4. 변비 해소 및 빈혈예방

 

바나나에는 섬유질이 좋은 박테리아의 먹이로 사용하는 올리고당과 배변을 부드럽게 해주는 마그네슘과 세라토닌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검은 반점 바나나효능 섬유질이 일반 바나나보다 풍부해 혈액순환 개선에도 효과 만점이며 편안한 장활동을 도와준다. 잘 익은 바나나는 철분제 역할을 대체할 만큼 많은 효과를 가지고 있다. 검은 반점이 생긴 바나나에는 철분 성분이 풍부한데 이는 우리 몸속 산소 운반을 도와 빈혈 예방, 완화를 돕는다.

5. 감기예방

 

아침저녘으로 부는 쌀쌀한 바람과 큰 일교차 탓에 감기 증상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맛있는 간식으로 많은 이들이 좋아하는 바나나가 감기 예방 효과에도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있다. 바나나에는 비타민 B6가 일반 과일보다 10배 이상 함유돼 있다. 바타민 B6는 체내 세균 바이러스를 없애는대 최적화 되어있고 면역력 강화에 효과적이다.

6. 피로 회복 및 에너지 증진

 

바나나의 칼로리는 100g 당 93칼로리로 다른 과일에 비하면 비교적으로 3배이상으로 높다는걸 알고 있다. 하지만 바나나의 칼로리는 먹자마자 즉각적인 에너지 소모에 사용되어 운동이나 지친 업무 뒤 바나나를 먹으면 에너지 증진 효과가 뛰어난다고 알려져있다. 바나나효능 피로 회복에 좋은 비타민B가 듬뿍 들어 있어 스트레스를 해소시켜 장시간 지친 우리몸의 원동력을 살려주는 역할을 해주기도 한다.

7. 생리통 완화 및 체온조절

 

껍질이 검게 변한 바나나에는 '칼슘'성분이 풍부해 여성들의 생리통 완화에 효과적이다. 또한 바나나에는 'B6'성분이 풍부해 생리 전에 먹으면 '생리 증후군' 증상도 예방할수 있는 아주 좋은 검정바나나이다. 바나나가 체온을 내려주는 효능이 있는데 따뜻한 곳에서 자라는 바나나는 우리 몸에 열이 있을때 체온을 낮추는 효과까지 더해진다.

'가장 건강한 식품 50가지'를 소개하는 곳에서도 면역력 높은 바나나가 포함되어 있는 아주 어마무시한 검정바나나이다.

과일에 의한 백혈구의 활성화는 먹고 난 지 몇시간이 내에 빠르게 일어나지만 그 효과가 계속 지속이 되는건 아니라고 한다. 그러므로 과일을 한번에 많이 먹고 다음 날은 먹지 않는 것보다는 매일매일 먹는 습관을 들여 우리의 몸 영양소를 풍부하게 섭취할수 있도록 하자.

 

'푸드길들이기' 바나나효능 검정반점있는 바나나 우리 몸에 영양소를 몇배 이상의 효과를 이룰수 있는 착한바나나이다.

반응형